운영정책
맨 위로 이동

운영정책

  • 1. 기본 운영정책


    • 1.1 '힐더월드 온라인'(이하 "게임")는 ㈜페퍼콘(이하 "회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을 보호하며, 또한 게임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해결하기 위해 본 운영정책을 만들었습니다.
    • 1.2 회사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관련 내용을 게임 공식 홈페이지나 각 게임의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고객은 피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1.3 본 운영정책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페퍼콘 이용 약관", " 페퍼콘 개인정보 취급방침", " 페퍼콘 청소년보호정책" 및 기타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 2. 고객의 권리와 의무


    • 2.1고객은 게임에서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를 즐기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2.2고객이 회사의 약관, 정책이나 사회적 통념에 맞지 않는 부적절한 행동으로 다른 고객 또는 회사에 피해를 줄 경우, 그 피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2.3고객은 회원 가입 시 정확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로부터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개인정보 도용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합니다.
    • 2.4고객은 게임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http://www.pororogames.co.kr)의 고객센터 1:1 문의하기 (E-Mail문의), 고객센터 전화상담 등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해드린 방법을 통해 문의하여 해결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2.5고객은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회사에게 상담을 요청하거나 건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게임에서 발견한 버그를 회사에게 신고해야 하며, 이때 회사는 신고된 버그를 수정하고 버그로 발생한 상황을 바로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 2.6고객은 회사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고객센터 등의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문의하고 개선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2.7고객은 자신의 게임 아이디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고객은 반드시 자신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게임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때,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나 허위 정보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다른 사람의 정보나 허위 정보를 이용해서 만든 게임 아이디는 운영정책에 따른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관련 게임 아이디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 3. 게임 이용 시 주의사항


    • 3.1이용제한
      회사는 (아래의 항목을 포함하여) 원활한 게임 운영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여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치할 수 있습니다.
      • 3.1.1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
        시스템(버그) 악용은 게임 내 오류 또는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고객은 게임 내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이를 공식 홈페이지(http://www.pororogames.co.kr)1:1문의(E-Mail), 고객센터 전화 상담 등을 이용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한 고객은 운영정책에 따라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3.1.2불법프로그램 사용
        '불법프로그램 사용'이란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합니다. 회사는 아래의 행위를 발견할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은 해당 고객이 부담합니다.
        • 스피드 핵, 메모리 핵 멀티로더 매크로 프로그램, 해킹 프로그램 등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모든 소프트웨어나 장치(하드웨어)의 사용
        • 게임의 데이터나 프로그램을 변경.훼손.위조하는 등 게임 프로그램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사용
        • 위에서 언급된 소프트웨어와 장치(하드웨어)를 만들거나 다른 고객에게 배포하는 행위
      • 3.1.3해킹, 계정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
        해킹이나 계정도용으로 의심되는 행위가 발견될 시 운영정책에 따라 게임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킹과 계정도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IP의 경우 해당 IP 역시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3.2이용 제한 수준
      (참고) 제재 기준에 대한 용어 정리
      • 경고: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고객에게 의사소통 수단을 이용하여 주의 사항 또는 금지 사항을 안내합니다.
      •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해당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고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지만, 게임에 접속할 수는 없습니다.
      • 3.2.1위반 항목에 따른 게임 이용제한
        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횟수에 따라 게임 접속이 제한됩니다.

        위반 항목에 따른 게임 이용제한 규정
        위반항목 1회 2회 3회
        1) 불법 핵 프로그램 사용 및 제작, 배포
        • 게임 실행 프로그램(클라이언트) 또는 게임 서버 해킹을 시도하거나 이러한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 게임 내 버그 또는 불법프로그램을 제작/판매하거나 이를 유포 또는 홍보하는 행위
        • 게임사에서 허가하지 않은 각 종< 프로그램(자동플레이 및 기타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경우
        불법 프로그램 또는 유해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포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및 사법 처리
        불법 프로그램 악용 이용자
        (영리 목적을 위하여 다수의 계정으로 또는 조직적, 집단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및 사법 처리
        게임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하여 게임 내 밸런스 및 다른 라이더에게 악영향을 준 경우
        365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허가되지 않은 프로그램 사용으로 타인에게 악영향을 준 경우
        15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365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2) 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
        • 게임 내 오류 및 버그를 공식적인 절차로 신고하지 않고, 이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얻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등 게임에 혼란을 준 경우
        •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경험치를 조작하거나, 게임머니/ 아이템/쿠폰 등을 획득하는 어뷰징 행위로 다른 고객과 회사에 피해를 주는 행위
        버그임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단순 이용한 경우
        1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7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15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버그를 사용하였으나 그 영향이 경미한 경우
        15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30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버그를 수 차례 반복 사용하여 이익을 얻고 게임 및 타인에게 큰 피해를 준 경우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버그 악용 방법을 게임 내 혹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파/유포하는 경우
        90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버그 악용으로 획득한 이득은 부당이득으로 보고 모두 회수될 수 있습니다.
        3)해킹, 계정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
        •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나 결제정보 등을 유출 또는 도용하는 행위
        • 다른 고객의 계정에 허가 없이 접속하거나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 계정의 소유 고객에게 정신적/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행위
        계정도용 또는 해킹 행위 허위 신고 및 가담자
        30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365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계정도용 및 해킹 행위 가해자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타인의 동의 없이 개인의 이익을 위해 타인의 개인 정보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할 경우
        365일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타인의 계정을 도용하여 비정상적으로 획득된 아이템을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수집하거나 사용, 판매하는 행위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영구
        게임아이디
        이용 제한
        해킹, 계정도용으로 획득한 이득은 부당 이득으로 간주하여 모두 회수될 수 있습니다.

        •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동이 지속적으로 확인되는 고객에 대해 게임 접속 또는 게임아이디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게임 내에서 불법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생성된 것으로 확인된 아이디는 회수될 수 있습니다.
        •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으로 제재된 이용자는 비정상 기록을 포함한 전체 게임데이터가 초기화 될 수 있습니다.
        • 불법프로그램 사용, 계정도용, 개인정보 유출 등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행동에 해당되는 게임아이디는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각 항에 해당하는 운영정책을 지속적으로 위반하는 고객의 경우, 해당 고객의 동일한 정보로 생성된 모든 게임아이디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3.2.2위반 항목에 따른 페퍼콘 전체 이용제한
        위반 항목에 따라 게임 아이디 로그인 및 모든 게임의 접속이 제한됩니다.

        위반 항목에 따른 페퍼콘 전체 이용제한 규정
        유형 위반 항목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 유출 및 도용
        •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를 유출하는 행위
        •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 및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 회사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해킹 및
        불법 프로그램 사용
        • 불법프로그램 제작 및 배포하는 행위
        •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 해킹 등의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당한 이득을 얻거나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
        • 해킹을 목적으로 한 불법 사이트를 홍보하는 경우
        • 게임 내 버그를 회사에게 알리지 않고 악용하여 게임에 혼란을 준 경우
        •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게임을 조작하거나 게임머니를 획득하는 일명 어뷰징 행위로 다른 고객과 회사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기타
        • 페퍼콘 서비스 이용 약관에 따라, 게임아이디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 4. 홈페이지 운영정책


    • 4.1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 되었습니다.
    • 4.2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와 고객이 서로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질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5. 복구정책


    • 5.1회사는 회사의 잘못으로 인하여 게임 내에 콘텐츠가 없어진 경우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5.2게임 데이터에 대한 복구는 게임 기록을 통해 객관적인 자료 확보 후 진행하며, 자료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복구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 5.3고객이 이용하는 컴퓨터의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여 발생한 게임 아이템 등의 기타 손실에 대해 복구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 6. 휴면 아이디 정책


    • 6.1회사는 고객의 아이디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해당 아이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2개월 이상 접속기록이 없는 고객의 아이디
      • 유료로 구매한 이용기간이 남아있는 유료아이템이 위1항의 아이디에 존재하지 않는 경우
    • 6.2휴면상태로 분류된 경우, 안내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일주일 간의 안내 기간을 거쳐 게임아이디 또는 캐릭터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고객은 안내 기간 중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7. 개인정보 관리


    • 7.1고객은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게임아이디 등의 개인계정정보 및 게임계정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고객은 고객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또는 결과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7.2게임아이디 공유, 양도, 현금 또는 현물 거래에서 발생하는 피해의 책임은 해당 게임아이디를 등록 또는 사용한 고객이 부담합니다.
  • 부칙 1

    본 운영정책은 2016년 4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